본문 바로가기

리뷰

덴탈마스크 착용법 및 사용후기(feat. 앞뒤구분)


코로나로 인해 이젠 마스크가 생활화되어 어딜가나 마스크를 쓰는 일이 필수가 되어 버렸네요. 처음엔 힘들고 귀찮기도 했는데 워낙 코로나의 전파력이 심하다 보니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위험하기도 하고 남들에게 피해를 준다는 생각이 들어 마스크를 쓰는 일이 너무나 당연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면서 공기는 뜨겁고 마스크로 얼굴의 상당 부분을 가리게 되니 KF94 마스크는 너무 버거운 존재가 되어 버렸답니다. 또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단지 내 헬스장에서도 마스크는 필수더라고요. 근데 KF 마스크를 끼고 러닝 머신을 뛰니....아주 극한의 러닝이 되더라고요. 체력은 엄청 늘 거 같긴 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도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덴탈마스크를 구매해 보았는데요, KF 마스크에 비해 덴탈마스크가 어떤지 한 번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굉장히 궁금했던 덴탈마스크 착용법과 덴탈마스크의 앞뒤 구분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어떠한 후원을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구매한 덴탈마스크입니다. 비닐로 낱개 포장되어 있고 한 박스에 10개씩 들어있더라고요. 하나씩 뜯어 사용하기에 위생적이고 편리했습니다.



사실 웰킵스몰에서 비말 차단용 마스크 구매를 시도해 봤으나, 이건 뭐 접속조차 되지 않더라고요. 아직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힘들듯하니 그동안은 덴탈마스크를 착용해야겠습니다.



먼저 착용법부터 알아볼까요?


1. 덴탈마스크 아래위 구분


다들 아시겠지만, 일단 덴탈마스크의 아래위는 콧대 지지대인 철사심이 위쪽으로 오게 되어 있습니다.


2.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가운데 큰 주름이 아래 방향인 면이 바깥쪽)


사실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고 저도 흰색 덴탈마스크를 낄 때는 구분이 잘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내려고 많이 찾아보고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상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단 사진에서 빨간 동그라미친 가운데 큰 주름이 아래방향으로 된 쪽이 바깥면이 되겠습니다. 보통 끈이 붙어있는 쪽이 바깥쪽이긴 하지만 상품마다 다르므로 주름으로 파악하면 쉬울거에요.

덴탈마스크 바깥쪽 면


아래 사진은 가운데 큰 주름이 위쪽을 가리키고 있으므로 덴탈마스크의 안쪽 면이 되겠습니다.



제가 산 마스크는 끈이 바깥쪽에 붙어있어서 끈이 바깥쪽이면서 가운데 큰 주름이 아래 방향을 향하게 착용하면 되더라고요. 이 두가지만 기억하면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은 굉장히 쉬워지니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덴탈마스크를 착용해 보니 확실히 숨쉬기도 편하고 가볍네요. 운동을 할 때도 숨쉬기가 편하니 호흡도 쉬워지고 덜 힘든 것 같습니다. 여름에 사람이 별로 없는 곳에서는 덴탈마스크를 착용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더욱이 이번 여름은 역대급 더위가 될 것 같다는 예보가 있더라고요.


KF 마스크를 더운 여름에는 착용하기가 힘들어서 임시로 덴탈마스크를 쓰고는 있지만 사람 많은 곳이나 사람들을 대면해야 하는 경우에는 KF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확실히 KF 마스크에 비해서 덴탈마스크가 바이러스 차단에는 취약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사람 많은 곳에서는 KF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운동하거나 사람이 조금 적은 곳에서는 덴탈마스크나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사용해서 환경에 따라 지혜롭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구매를 성공해서 포스팅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