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위닉스 제습기 뽀송 17L DXSD170-IWK 사용 후기

위닉스 제습기 뽀송

무더운 여름이 오고 습한 장마가 시작되면서 벌써부터 집안이 꿉꿉하고 뭔가 쾌적하지 않은 기분이 드네요. 습도가 높아지는 장마철이 되면 드레스룸이나 장롱에 있는 옷들에서도 냄새가 나고, 빨래를 해놓고도 잘 마르지 않고 말라도 냄새가 나는 등 뽀송뽀송한 느낌이 그리워지기 시작합니다.

 

집안의 쾌적한 환경과 빨래 건조 시 조금 더 상쾌하고 뽀송함을 위해 제습기를 알아보던 중 위닉스 제습기 뽀송을 알게 되었고, 마침내 구입해서 너무너무 만족스럽게 잘 쓰고 있네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세도 아끼고,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까지 받을 수 있는 위닉스 제습기 뽀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의 모델명은 위닉스 제습기 뽀송 DXSD170-IWK이고, 일일 제습량이 17L, 적용 제습면적은 73.1㎡입니다. 처음 구매할 때는 17L가 좀 크지 않을까 생각도 했는데, 여름철 습한 거실이나 작은방에 빨래를 열고 제습기를 2~3시간 동안 켜놨는데 생각보다 물이 차는 양이 많더라고요. 20평 후반이나 30평대 아파트에서는 17L 정도는 돼야 충분히 제습 커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어떠한 후원을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위닉스 제습기 뽀송의 전면과 조작부분의 상단은 화이트와 진한 그레이톤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뒷면은 공기흡입구의 필터와 신발건조 시 사용하는 키트 연결 홈이 있습니다. 전선을 감을 수 있게 홈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 선정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네요.

상단 버튼은 조작이 간편하게 되어있고요, 가운데는 현재 습도와 시간을 표시해주는 작고 귀여운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기능은 자동제습과 빨래 건조, 운동화 건조, 연속 제습, 꺼짐 예약 및 물통 비움 알림이 있네요. 지금은 사용 중이 아니라 배기 부분이 닫혀 있지만 작동을 하게 되면 열리게 됩니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를 작동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처음 제습기를 작동했을 때는 여름철이라 습도가 높기도 했고 빨래를 열고 나서 작은방에서 제습기를 켜서, 습도가 54%로 방안이 굉장히 습하고 꿉꿉한 느낌이 났었습니다. 그러나 제습기를 가동하고 1~2시간이 경과한 후 습도는 34%까지 떨어지고 방안도 굉장히 쾌적해졌습니다. 그 사이 빨래도 어느 정도는 말랐더라고요.

배기 부분은 120도로 스윙을 하면서 바람을 내보내므로 집안 전체에 뽀송한 바람을 더욱 고르게 전달하는 것 같네요.

위닉스 제습기 뽀송 DXSD170-IWK 모델은 물통을 옆에서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수 시 가볍게 빼서 물을 버리고 다시 끼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물 버리는 것도 생각보다 귀찮을 수 있기 때문에 제습기를 구매할 시 이런 부분도 어느 정도는 염두에 두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위닉스 제습기 뽀송의 작동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제습기를 구매할 때 소음 부분에 대해서 저도 어느 정도 걱정을 하고 구매를 했던지라, 소음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영상은 의류 건조 모드를 강풍으로 했을 때의 영상이고 소음은 생활소음 수준으로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만큼의 소리에요. 실제 소리는 더 조용한데 동영상으로 찍으니까 좀 더 크게 느껴지네요. 안심하셔도 됩니다. ㅎㅎ

 

저도 위닉스 제습기 뽀송을 처음 구매할 때는 많은 기대를 하지는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만족해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여름철 장마기간인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는 굉장히 비도 많이 오고 습하기 때문에 거실이나 드레스룸, 옷장 등이 꿉꿉하고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럴 때 제습기를 틀어놓으면 습도도 굉장히 낮아지면서 꿉꿉한 냄새를 많이 잡아 주는 것 같아요. 고민하고 샀던 제품이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어 버렸네요.

 

그리고 위닉스 제습기 중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을 사게 되면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 원 한도)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재원 소진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되므로 구매하셨으면 바로바로 신청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2단계 1. 구매정보 입력- 품목, 모델명(라벨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 기입2. 구매증빙서류 업로드(4종)-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

rebate.energ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