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정보

피파 모바일 축구게임 출시


2020년 6월 10일 넥슨의 야심작 피파 모바일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졌을 피파 온라인4에 이어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피파 모바일이 나왔는데요, 지난 5월 14일부터 진행한 사전등록 이벤트에 약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였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PC 게임과 콘솔 게임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피파 시리즈가 피파 모바일을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굉장히 궁금한데요, 손흥민 선수를 광고 모델로 앞세워 어떤 성과를 거둘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피파모바일 광고 영상


사실 모바일 게임에서 축구게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실제로 선수를 컨트롤하며 할 수 있는 게임은 상당히 제한적이었죠. 특히 피파의 공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한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졌다는 점과 피파 시리즈의 그래픽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은 이번 피파 모바일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라이선스를 통해 만들어진 만큼 실제 클럽 운영과 선수를 기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클럽을 선택해서 좋아하는 선수를 영입해서 나만의 드림팀을 만들어 보는 것도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네요.



저도 출시되자마자 간단히 플레이를 해 봤는데요, 생각보다 조작감이 좋았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시간이나 방향을 통해 슛이나 패스의 방향과 높이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피파 모바일은 자동으로 경기가 진행되다가, 중요한 공격 시점에만 직접 개입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공격 모드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짧은 시간에 공격만 할 수 있는 공격 모드와 감독이 되어 자신의 구단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리그도 즐길 수 있네요.




피파 모바일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클랜 모드와 다양한 플레이와 보상이 있는 이벤트 모드도 있네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단순한 패턴에서 벗어나 다양한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여러 가지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모바일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대한의 조작감을 구현해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네요.



피파 모바일은 6월 10일 오전 10시쯤 런칭을 했는데요, 런칭 이벤트로 접속 이벤트, 플레이 이벤트, 레벨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기 아이템을 많이 풀고 있으니 지금 플레이하면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피파온라인4에서도 많은 수수료 때문에 항상 시끄러운 게 사실이죠. 이런 점을 반영한 것인지 7월 13일까지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파 모바일 사전등록을 하셨다면 쿠폰을 입력하고 빨리 아이템을 수령하고 즐거운 피파 모바일을 플레이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