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정보

투싼 풀체인지 nx4


이번 달 6월 출시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보다 제가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차가 있는데요, 바로 8월에 출시될 투싼 풀체인지 입니다. 차체의 크기에서부터 가격, 디자인 등 제가 가장 원하는 사양의 모델인데요, 대형 SUV가 부담스럽거나 소형 SUV로는 만족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맞는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투싼 3세대는 2015년 출시된 이래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차량 중에 하나입니다. 현대자동차의 SUV 라인업 중 글로벌 마켓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노후화된 모델이죠. 드디어 이번 8월 투싼 풀체인지가 나오는데요, 디자인 및 제원이 궁금해서 네이버 카페인 팀 투싼 NX4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투싼 풀체인지 NX4에 대해 알아볼까요?



투싼 풀체인지의 크기는 기존 모델의 투싼과 싼타페 사이로 커질 예정이며, 소형 SUV와의 체급 차이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SUV하면 무조건 큰 차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소형 SUV보다는 조금 더 크면서 날렵한 SUV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셀토스를 실제로 봤을 때는 조금 작은 느낌이 많이 들었거든요. 소형 SUV와 대형 SUV 사이에 딱 맞는 포지셔닝을 한 듯하네요. 중형 SUV의 수요를 많이 뺏어 올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위장막에 가려져 잘 보이지는 않지만 후면부는 싼타페 TM의 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3세대 플랫폼이 도입되어 경량화와 충돌 안전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휠은 기존 반원형 타입이 아닌 약간의 각을 줘서 휀다가 더욱 커 보이고 시원해 보이네요. 날렵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나는 휠이네요. 20인치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출처 유튜브 MOCAR


투싼 풀체인지의 스티어링 휠은 신형 아반떼와 비슷해 보입니다. 센터페시아는 매립형으로 되어있고, 기어노브는 버튼식 기어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서는 실내가 굉장히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이번 투싼 풀체인지의 실내 퀄리티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기어노브와 컵홀더 디자인이 아주 깔끔하고 고급져 보이네요. 헤드레스트 아래 U자 모양의 홈도 눈길을 끄네요.


투싼 풀체인지가 SUV임에도 불구하고 승용차만큼의 실내 디자인이 나올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곧 더 자세한 정보가 하나씩 나오겠죠? 설레는 마음으로 지켜보면 좋을 것 같네요. 


투싼 풀체인지의 출시일은 8월로 예정되어 있는데 아직 연기와 관련된 기사는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정대로 진행되길 바라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