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편스토랑 9대 출시메뉴, 이정현 고추참치비빔면(고추참치비빔우동) 리뷰

오늘은 편스토랑 9대 출시 메뉴인 이정현 님의 고추참치비빔면 (출시명은 고추참치비빔우동)에 대해서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스토랑은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특이한 프로그램이라 몇 번 본 적은 있지만, 이번에 출시된 고추참치비빔면(고추참치비빔우동)은 직접 먹어 보고 평가를 해 보았습니다.

 

 

출처 KBS2 편스토랑

 

이번 주제는 '참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참치로 편의점에 출시될 다양한 음식들을 개발하고 평가단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가메뉴는

이정현 님의 '고추참치비빔면'

오윤아 님의 '참치강된장'

이경규 님의 '참치피자'

이영자 님의 '참치버거'

김정민 님의 '케바케'

 

치열한 대결을 펼친 끝에 이정현 님의 '고추참치비빔면'이 최종 우승했고, '고추참치비빔우동'이라는 상품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편스토랑 9대 출시메뉴인 이정현님의 고추참치비빔우동은 CU편의점을 가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집 앞에 있는 CU편의점에 아침 10시경 고추참치비빔우동을 사러 갔습니다. 이른 시간에 가서 없으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도 잘 진열되어 있더군요.

 

고추참치비빔면(고추참치비빔우동)

 

고추참치비빔우동의 가격은 2,900원으로 통신사 할인을 받아 2,70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출시된 완도전복감태김밥이 무려 8,900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에 출시돼서 가격이 좀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

 

 

편스토랑 9대 출시메뉴인 고추참치비빔우동의 외관과 구성품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고, 구성품은 고추참치비빔소스, 우동면, 김깨가루, 특제파기름으로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플라스틱안에 들어있고 종이커버와 비닐커버 두겹으로 싸여있습니다.

 

 

고추참치비빔우동의 조리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일단 우동면을 플라스틱 용기에 넣고 고추참치비빔소스를 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다시 종이 케이스에 끼워 넣고 전자레인지에 1,000W 기준 3분 30초, 700W 기준 4분을 돌리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를 돌리고 나면 면이 흐물흐물해져서 양념과 잘 섞을 수 있습니다. 양념을 잘 섞고 나서, 마지막으로 김깨 가루와 특제 파 기름을 넣고 다시 한번 섞어주시면 완성!!!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맛 평가 ★

사실 편의점 음식을 즐겨먹진 않지만, 고추참치비빔우동이라는게 기존에 없던 메뉴라 신선하기도 하고 방송에서 굉장히 맛있어 보였기 때문에 먹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진짜 맛있네요 ㅎㅎ또 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장점

▶ 면발이 생각보다 굉장히 탱글탱글해서 놀랐어요. 우동면이라 굵기도 하고 물에 삶지 않고 바로 전자레인지를 돌려서 그런지 면발이 탄력 있고 씹는 맛이 있습니다.

▶ 맵기는 아주 많이 맵지는 않고요, 딱 맛있을 정도로 맵고 감칠맛이 좋네요. 신라면 정도의 맵기? 인것 같네요.

▶ 굵은 면발에 양념된 참치가 묻어 있어 면발의 쫄깃함과 참치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단점

▶ 살짝 짜고 자극적인 맛이 강하네요. 처음에는 고추참치비빔우동만 먹다가 짜서 밥이랑 같이 먹었는데 훨씬 맛있게 먹었습니다.

▶ 양이 성인 남자한테는 좀 적기 때문에 삼각김밥이나 김밥이랑 먹으면 굉장히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